누구나 안전하고 행복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울교통공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미세먼지(PM10) (㎍/㎥) |
이산화탄소 (ppm) |
폼알데하이드 (㎍/㎥) |
일산화탄소 (ppm) |
---|---|---|---|
150(140) | 1,000 | 100 | 10(9) |
이산화질소 (ppm) |
총휘발성유기화합물 (㎍/㎥) |
라돈 (Bq/㎥) |
---|---|---|
0.05 | 500 | 148 |
※ 지하역사 실내공기질 유지기준은 1회/년, 권고기준은 1회/2년 측정
미세먼지(PM10) (㎍/㎥) |
이산화탄소(ppm) | 비고(환경부 고시 제2017-10호) | |
---|---|---|---|
혼잡시 | 비혼잡시 | ||
200 | 2,500 | 2,000 | 실내공기질 관리를 위한 대중교통차량의 제작·운행 관리지침 |
※ 전동차 실내공기질 권고기준은 1회/2년 측정
구 분 (법정기준) |
미세먼지(PM10) (140㎍/㎥) |
이산화탄소 (1,000ppm) |
폼알데하이드 (100㎍/㎥) |
일산화탄소 (9ppm) |
---|---|---|---|---|
전체평균 | 83.2 | 554 | 7.6 | 1.1 |
1호선 | 89.0 | 561 | 8.6 | 1.0 |
2호선 | 83.9 | 562 | 7.8 | 1.1 |
3호선 | 82.4 | 490 | 8.8 | 0.6 |
4호선 | 87.2 | 499 | 12.7 | 0.8 |
5호선 | 74.8 | 567 | 6.7 | 1.7 |
6호선 | 78.1 | 585 | 4.7 | 1.4 |
7호선 | 82.5 | 595 | 8.8 | 1.3 |
8호선 | 83.1 | 564 | 6.2 | 1.4 |
9호선 | 87.6 | 561 | 4.2 | 0.6 |
구 분 (법정기준) |
이산화질소 (0.050ppm) |
라돈 (148.0Bq/㎥) |
휘발성유기화합물 (500.0㎍/㎥) |
석면 (0.01개/cc) |
오존 (0.06ppm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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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체평균 | 0.025 | 27.2 | 58.0 | 0.01개/cc미만 | 0.020 |
1호선 | 0.026 | 30.6 | 117.7 | 0.01개/cc미만 | 0.017 |
2호선 | 0.024 | 24.3 | 91.3 | 0.01개/cc미만 | 0.022 |
3호선 | 0.031 | 27.0 | 91.2 | 0.01개/cc미만 | 0.004 |
4호선 | 0.032 | 32.4 | 84.5 | 0.01개/cc미만 | 0.004 |
5호선 | 0.024 | 31.0 | 26.7 | 0.01개/cc미만 | 0.013 |
6호선 | 0.023 | 38.0 | 22.2 | 0.01개/cc미만 | 0.017 |
7호선 | 0.025 | 24.8 | 37.3 | 0.01개/cc미만 | 0.022 |
8호선 | 0.029 | 21.9 | 38.4 | 0.01개/cc미만 | 0.027 |
9호선 | 0.013 | 14.4 | 13.1 | 0.01개/cc미만 | 0.010 |
구 분 (법정기준) |
미세먼지(PM10) (200㎍/㎥) |
이산화탄소 | |
---|---|---|---|
혼잡시 (2,500ppm) | 비혼잡시 (2,000ppm) | ||
전체평균 | 46.3 | 1,469.6 | 1,026.8 |
1호선 | 39.0 | 1,431 | 1,179 |
2호선 | 49.5 | 1,486 | 1,001 |
3호선 | 48.5 | 1,631 | 1,435 |
4호선 | 44.0 | 1,425 | 976 |
5호선 | 65.1 | 1,078 | 808 |
6호선 | 69.0 | 1,435 | 801 |
7호선 | 26.2 | 1,710 | 1,032 |
8호선 | 33.1 | 1,556 | 1,033 |
9호선 | 42.3 | 1,474 | 976 |
구 분 | 분진흡입차 | 고압살수차 | 대형물탱크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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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년 실적(km) | 419 | 2,095 | 1,135 |
- 분진흡입차 운영 · 목적 : 터널 및 역사 내의 각종 오염물질 및 미세먼지 제거 · 대상 : 지하역사 및 터널 · 추진실적 : 2018년 실적(419km) · 효능/효과 : 지하환경 개선 및 미세먼지 제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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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고압살수차 운영 · 목적 : 터널 및 궤도시설에 고착된 먼지와 부유분진 제거 · 대상 : 지하역사 및 터널 · 추진실적 : 2018년 실적(2,095km) · 효능/효과 : 지하환경 개선 및 미세먼지 제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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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대형물탱크차 운영 · 목적 : 터널 및 역사 내 각종 오염물질 및 미세먼지 제거 · 대상 : 지하역사 및 터널 · 추진실적 : 2018년 실적(1,135km) · 효능/효과 : 지하환경 개선 및 미세먼지 제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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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시명 | 부다페스트 | 프라하 | 스톡홀름 | 타이페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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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세먼지 농도(㎍/㎥) | 85 ~534 | 10 ~ 210 | 212 ~ 722 | 11 ~ 137 |